장수군 이장협의회, 장학금·이웃돕기 성금 기탁으로 지역 나눔 실천
검색 입력폼
장수

장수군 이장협의회, 장학금·이웃돕기 성금 기탁으로 지역 나눔 실천

지역인재 양성과 취약계층 지원 위해 장학금·성금 각각 전달

장수군 이장협의회, 장학금·이웃돕기 성금 기탁으로 지역 나눔 실천
[AI 호남뉴스]장수군 이장협의회가 지역인재 양성과 이웃사랑 실천을 위해 장수군 애향교육진흥재단과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장학금과 이웃돕기 성금 100만원을 각각 기탁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기탁은 지역의 미래를 이끌 학생들을 응원하고, 연말연시를 맞아 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에게 따뜻한 도움을 전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기탁은 마을 현장의 목소리를 가장 가까이에서 듣는 이장들이 주축이 되어 지역 인재 육성과 복지 지원을 동시에 실천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행정과 주민을 연결하는 역할을 넘어, 지역공동체의 책임 있는 구성원으로서 나눔을 실천하며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확산하는 계기가 되고 있다.

장수군 이장협의회는 각 마을의 대표로서 행정과 주민을 잇는 역할을 수행하는 동시에, 지역사회 곳곳의 어려움을 살피며 나눔 활동에도 적극 동참해오고 있다.

송동훈 이장협의회장은 “지역의 미래인 학생들과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작은 힘이나마 보태고자 회원들의 뜻을 모아 기탁을 결정했다”며 “앞으로도 이장협의회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나눔과 상생의 역할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최훈식 군수는 “지역을 가장 가까이에서 지켜주시는 이장님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헌신 덕분에 군정이 원활히 추진되고 있다”며 “매년 따뜻한 나눔을 실천해 주시는 이장협의회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장수군 이장협의회는 연말연시마다 장학금과 이웃돕기 성금 기탁을 지속해오고 있으며, 이번에 전달된 장학금은 학생들의 학업 지원에, 이웃돕기 성금은 관내 취약계층을 위한 복지사업에 활용될 예정이다.
박인석 기자 aihnnews@kakao.com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