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등학생 계열별 학생부·세특 관리 특강 참여자 모집” 포스터 |
이번 특강은 ‘서울런’ 입시컨설턴트, 입학사정관 등 입시 교육 전문가로 활동하는 김관우 강사가 학교생활기록부와 세특(교과별 세부 능력 및 특기사항) 관리 방법을 꼼꼼하게 짚어주는 강의를 준비했다.
학생들이 흔히 놓치기 쉬운 부분과 실제 평가 기준에 맞는 관리 전략을 제시할 예정으로, 서울대·연세대 등에 재학 중인 대학생 멘토들이 참여해 스마트한 고등학교 생활과 관련하여 생생한 실전 경험을 듣고 질의응답을 받을 수 있다.
모집 인원은 총 150명이며, 계열별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특강으로 ▲오전 10시 인문‧교육계열 ▲오후 1시 30분 의학계열 ▲오후 4시 자연‧공학계열로 나눠 각각 2시간씩 진행된다.
모집기간은 1월 13일부터로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과 학부모, 교사는 여수시행복교육지원센터 누리집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문의사항은 평생교육과로 연락하면 된다.
여수시행복교육지원센터에서는 ▲학년별 시기별 대입 진학 상담 ▲대학생 선배 멘토링 ▲계열별 입시설명회 ▲학생부 및 공부법 특강 ▲고교학점제 특강 등 최신 진학 관련 프로그램 운영으로 학생과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시 관계자는 “교육격차 해소와 교육정책 변화에 따른 고민과 이해를 돕고자 이번 특강을 마련했다”며, “학생과 학부모 모두에게 실질적인 지침을 제공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여수시는 앞으로도 진학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얻는 기회를 꾸준히 제공할 예정이다.
박인석 기자 aihnnews@kakao.com
2026.01.09 (금) 12: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