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H글로벌 이정권 회장, 4년 연속 부안군 고향사랑 고액기부 실천
검색 입력폼
부안

DH글로벌 이정권 회장, 4년 연속 부안군 고향사랑 고액기부 실천

누적 5000만원 기부…변함없는 지역 응원 이어가

DH글로벌 이정권 회장, 4년 연속 부안군 고향사랑 고액기부
[AI 호남뉴스]부안군은 ㈜DH글로벌 이정권 회장이 고향사랑기부제에 4년 연속 고액기부를 실천하며 지역을 향한 꾸준한 나눔을 이어가고 있다고 밝혔다.

이정권 회장은 고향사랑기부제 시행 첫해인 2023년과 2024년에 각각 500만원을 기부한 데 이어 2025년과 2026년에는 매년 2000만원씩을 기탁하며 총 5000만원의 고향사랑기부금을 전달했다.

해마다 기부 규모를 확대해 온 점에서 지역사회에 대한 책임과 애정을 실천으로 보여주고 있다는 평가다.

DH글로벌은 국내외 가전 브랜드에 제품을 공급하며 제조업 분야에서 꾸준히 성장해 온 기업으로 냉장·냉동 관련 가전 부품과 제품을 중심으로 기술력과 품질 경쟁력을 쌓아왔다.

이정권 회장은 기업 활동과는 별도로 친환경 경영과 사회적 책임을 중요하게 여기며 고향을 향한 나눔 역시 그 연장선에서 이어가고 있다.

이정권 회장은 “고향에 대한 마음은 말보다 행동으로 전하고 싶었다”며 “지역이 필요로 하는 곳에 쓰인다면 그 자체로 충분히 보람이 있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4년 동안 변함없이 고향을 응원해 주신 이정권 회장의 마음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기부금은 지역의 미래를 위한 기금사업에 소중히 활용해 기부자의 뜻이 군민의 삶 속에서 체감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주소지 외 지자체에 기부하면 세액공제 혜택과 함께 지역 특산품을 답례품으로 받을 수 있는 제도로, 부안군은 기부자의 공감과 신뢰를 바탕으로 한 기금사업 운영을 통해 지속적인 참여 기반을 넓혀가고 있다.
박인석 기자 aihnnews@kakao.com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