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면접 정장 대여 ‘섬섬 옷장’ 운영으로 청년 구직 지원
검색 입력폼
여수

여수시, 면접 정장 대여 ‘섬섬 옷장’ 운영으로 청년 구직 지원

첫인상 준비부터 모의 면접 공간까지 지원… 청년 구직자들의 자신감 UP!

여수시는 취업준비생 면접 정장 무료 대여 서비스 사업인 ‘섬섬 옷장’을 운영하고 있다.
[AI 호남뉴스]여수시는 취업준비생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청년들이 자신감 있는 모습으로 면접에 임할 수 있도록 면접 정장 무료 대여 서비스 사업인 ‘섬섬 옷장’을 운영하고 있다.

‘섬섬 옷장’은 여수시 청년지원센터에 위치해 있으며, 자켓·셔츠·블라우스 등 면접용 정장 47벌을 구비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총 481명의 청년들이 해당 서비스를 이용해 면접을 준비하는 등 높은 호응을 얻었다.

이용 방법은 여수시 청년지원센터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 신청을 하거나 센터를 직접 방문해 신청 할 수 있다.

대여 기간은 1회 최대 1주일이며, 연 3회까지 이용할 수 있고, 매주 목요일은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야간 운영을 실시하고 있다.

이와 함께, 청년지원센터 내 회의실에서 면접에 필요한 기본자세, 자기소개, 핵심 질문 대비 등 실전 모의면접 연습이 가능한 공간도 마련돼 있다.

여수시 관계자는 “청년들의 구직 활동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년지원센터가 청년들의 든든한 지원군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여수시 청년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박인석 기자 aihnnews@kakao.com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