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익산에서 전북권 창업 유관기관 사업설명회 |
6일 익산종합비즈니스센터에서 '2026년 전북권 창업 유관기관 사업설명회'가 열렸다.
이번 설명회는 익산시 중장년 기술창업센터 주관으로, 전북권 창업지원 정보를 종합적으로 제공하고 중장년 기술창업자의 창업 준비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현장에는 △익산시 △전북신용보증재단 △전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 △전북특별자치도 창업지원과 △전북특별자치도 경제통상진흥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군산대 창업지원단 △한국농업기술진흥원 등 전북 지역 11개 창업 유관기관이 참여했다.
각 기관은 중장년 예비·초기 창업자를 대상으로, 실제 창업 과정에서 활용할 수 있는 지원 프로그램 안내했다.
특히 1대1 맞춤형 상담도 진행돼, 참가자들이 창업 관련 궁금증을 해소하고 자신에게 맞는 지원사업과 활용 방안을 구체적으로 모색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현장에는 우수 창업기업의 제품 전시도 함께 진행돼 참가자들이 창업 성과를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됐다.
한 중장년 예비창업자는 "각 기관의 지원사업과 상담을 들을 수 있어 든든하다"며 "이번 설명회는 창업에 대한 방향성을 구체적으로 모색하고, 다시 도전할 수 있는 용기를 얻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효선 센터장은 "중장년 기술창업은 그동안 축적해 온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지역 산업과 일자리 창출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 "중장년 창업자들의 도전이 안정적인 창업과 지속 가능한 성장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익산시 중장년 기술창업센터는 숙련된 경험·네트워크를 보유한 만 40세 이상의 중장년 (예비)창업자의 기술창업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창업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익산시 중장년 기술창업센터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박인석 기자 aihnnews@kakao.com
2026.02.06 (금) 18: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