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수군, 롯데백화점 전주점서 설맞이 ‘장수한우’ 판매 행사 |
이번 행사는 지난달 26일부터 오는 15일까지 롯데백화점 전주점(B1 올가 매장 및 6층 장수한우명품관)에서 진행되며 장수한우 구이류와 정육류 등 다양한 상품을 백화점 고객들에게 선보이고 있다.
판매 품목은 꽃등심·치마살·부채살·업진살 등 구이류 4종과 양지·국거리·불고기 등 정육류 3종으로 구성됐으며 장수한우 곰탕세트와 함께 장수사과, 오미자청 등 장수군을 대표하는 농·특산물도 함께 선보이고 있다.
특히 고객들이 믿고 구매할 수 있도록 근내지방도가 높은 최상급 브랜드육을 활용한 특화 상품을 중심으로 품질 경쟁력을 강화했다.
장수한우는 청정 고원의 미네랄이 풍부한 음용수와 큰 일교차 환경에서 사육돼 육색이 선명하고 육질이 단단해 맛과 품질이 뛰어난 한우로 평가받고 있다.
이번 행사는 장수한우의 강점을 백화점 주요 고객층에 집중적으로 알려 안정적인 유통 기반을 확대하기 위한 마케팅 전략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또한 장수군은 지난해 전북특별자치도 농생명산업지구(저탄소한우)로 지정됨에 따라 저메탄 종모우 개발과 스마트 ICT 기술을 접목한 저탄소 한우 생산체계 구축을 본격 추진하고 있다.
이를 통해 품질 경쟁력과 환경적 가치를 함께 실현하는 친환경 축산 모델을 단계적으로 완성해 나갈 계획이다.
최훈식 군수는 “장수한우의 뛰어난 품질에 탄소저감 생산이라는 환경적 가치를 더해 소비자에게 신뢰받는 지속가능한 브랜드로 성장시키겠다”며 “앞으로도 민관과의 협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하여 장수한우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인석 기자 aihnnews@kakao.com
2026.02.09 (월) 15: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