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라남도의회, 2025년 ESG 실천 우수 의원․부서 시상 |
이번 시상식은 전라남도의회가 설정한 18개 실천 지표에 대하여 우수한 성과를 거둔 의원과 부서를 시상하기 위하여 마련됐다.
ESG 실천 우수 의원에는 박성재 의원(해남2), 조옥현 의원(목포2), 최무경 의원(여수4), 한숙경 의원(순천7)이 선정됐다.
수상한 의원들은 의정활동을 통해 친환경 경영(E), 사회적 책임(S), 투명한 지배구조(G)를 적극 실천하는 등 ESG 확산에 선도적 역할을 수행했다.
또한, 부서 시상에는 최우수상의 정책담당관실, 특별전문위원실을 비롯한 6개 부서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해당 부서들은 친환경 정책 추진, 사회적 책임 강화, 투명한 행정 운영에 적극 참여한 것으로 평가받았다.
김태균 의장은 “ESG는 다음 세대를 위한 우리의 책임”이라며, “올해에도 ESG 실천을 선도하여 지속가능한 지역 발전과 미래가치 실현에 솔선수범하는 전라남도의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전라남도의회는 2023년 전국 지방의회 최초로 이에스지(ESG) 실천 조례를 제정하여 의정 운영 전반에 도입했으며, 3년 연속 ESG 실천을 지속 추진하고 있다.
전라남도의회는 ESG 정책 개발과 실천을 지속 추진하여 투명하고 책임 있는 의회 운영에 한 걸음 더 나아가, 앞으로도 도민과 함께하는 지속 가능한 미래 전남을 실현할 방침이다.
박인석 기자 aihnnews@kakao.com
2026.02.09 (월) 20:0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