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설 명절 맞이 도로명주소 홍보 캠페인
검색 입력폼
장수

장수군, 설 명절 맞이 도로명주소 홍보 캠페인

전통시장 중심 생활밀착 홍보로 도로명주소 사용 활성화 추진

도로명주소 홍보
[AI 호남뉴스]장수군은 지난 10일 설 명절을 맞아 군민들의 도로명주소 사용 활성화와 인식 제고를 위해 도로명주소 홍보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이번 홍보활동은 설 명절을 앞두고 전통시장 이용객과 유동 인구가 증가하는 점을 고려해 마련됐으며, 군민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도로명주소를 보다 정확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안내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이날 장수군은 장수시장을 방문한 군민과 상인들을 대상으로 홍보물을 배부하고 도로명주소의 중요성과 올바른 사용 방법을 설명했다.

특히 명절 기간 택배와 우편물 이용이 증가하는 시기에 도로명주소를 정확히 사용할 경우 배송 오류를 줄이고 신속한 위치 확인이 가능하다는 점을 집중적으로 홍보했다.

아울러 ‘세계로 뻗어나가는 한국형 주소체계, 장수군이 함께 합니다!’라는 홍보 문구를 활용해 도로명주소가 국내를 넘어 국제적으로도 활용되는 체계적인 주소 시스템임을 강조하며 군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했다.

최훈식 군수는 "도로명주소는 길 찾기가 쉽고 우편물이나 택배 배송이 빨라지는 등 많은 장점이 있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군민들이 도로명주소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장수군은 도로명주소의 안정적 정착을 위해 홍보 캠페인과 안내 교육을 병행하며, 정확한 주소 사용 문화 확산을 통해 행정 서비스의 효율성과 군민 편의를 함께 높여나갈 방침이다.
박인석 기자 aihnnews@kakao.com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