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se of undefined constant aid - assumed 'aid' in /home/newscn/public_html/print.php on line 10

Notice: Use of undefined constant aid - assumed 'aid' in /home/newscn/public_html/print.php on line 18
AI 호남뉴스 - 미래를 여는 뉴스24 기사 프린트
나주시의회, 제277회 임시회 폐회

15일간 일정 마무리… 추경안 및 민생 조례 등 처리

박인석 기자 aihnnews@kakao.com
2026년 02월 13일(금) 13:48
나주시의회, 제277회 임시회 폐회
[AI 호남뉴스]나주시의회는 13일 제277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를 끝으로 15일간의 의사일정을 모두 마무리했다.

이번 임시회는 제9대 나주시의회의 실질적인 마지막 회기로서, 시민 생활과 직결된 민생 현안과 나주의 미래 먹거리를 위한 중장기 과제를 균형 있게 다뤘다.

의회는 ▲장애인 이동권 보장 ▲청소년지도자 처우 개선 ▲아동 의료지원 등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고 시민 복지를 강화하는 조례안들을 심도 있게 검토하여 처리했다.

아울러 ▲인공지능(AI) 기본조례 ▲에너지·ICT 융복합 산업 육성 ▲도시관리계획 재정비 등 지역의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하기 위한 안건들도 비중 있게 논의됐다.

또한, 집행부가 제출한 '2026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과 '기금운용계획 변경안'에 대해서는 재정 건전성과 정책 효과성을 꼼꼼히 따져 심사했다.

마지막으로 5분 자유발언이 이어졌다.

김강정 의원은 태양광 시설 이격거리 제한 철폐의 필요성에 대해, 김철민 의원과 박성은 의원은 전남광주통합특별법에 대해 심도 있는 의견을 제시했다.

이재남 의장은 폐회사를 통해 "의회 회기는 잠시 멈추지만, 시민을 향한 우리의 책임은 멈추지 않는다"며 "남은 임기 동안 제9대 의회가 시민과 맺은 약속을 끝까지 완수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다가오는 설 명절, 시민 여러분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가족과 함께 건강하고 행복한 시간 보내시길 기원한다"고 말하며 폐회사를 마쳤다.
박인석 기자 aihnnews@kakao.com
이 기사는 AI 호남뉴스 - 미래를 여는 뉴스24 홈페이지(m.aihnnews.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m.aihnnews.kr/article.php?aid=16606728209
프린트 시간 : 2026년 02월 13일 18:58:53